미국 텍사스주립대 국제학생을 위한 대학 내 학업 관리 개인 튜터링 시스템 운영

UCLA, 캘리포니아주립대, 텍사스주립대, 아이비리그, 미국주립대, 뉴욕주립대

에듀동아 보도기사 (2022.11.16):  http://edu.donga.com/?p=article&ps=view&at_no=20221116132223680626

Texas A&M University-Commerce 미국 텍사스주립대는 경영학, 회계학, 심리학, 컴퓨터공학, 비즈니스분석, 생물, 화학, 간호학, 음대, 미대, 미디어아트, 스포츠경영을 포함하여 총 120여개의 다양한 전공을 제공하는 종합대학이다.

텍사스주립대 학생들은 전공과 무관하게 졸업을 위해서는 반드시 대학교양영어, 대학수학, 미국역사, 과학을 교양학점으로 수강을 해야 한다. 이에 텍사스주립대는 대학 내 학생들의 학업 및 과제물 도움을 위한 체계적인 개별 튜터링 (개인 과외) 시스템을 제공하며 에세이 도움을 위한 Writing Center, 수학 학습 도움을 위한 Math Lab, 그리고 화학, 생물 등 과학 도움을 위한 JAMP 과학 Center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국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작문 센터(Writing Center)의 경우 영어 쓰기가 다소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초안 영작에서 최종 에세이 제출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단계에서 에세이를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Writing Center 센터장 Kelin Loe교수는 “쓰기 작업이 많은 학기말 리포트와 논문 작성 등도 적극적으로 지도한다고 강조하고 글쓰기는 탐구적인 협력에서 가장 잘 배우며 관심 있고 사려 깊고 열린 마음으로 학생들을 도와준다”고 전하며, “대학 내 수학(Math Lab)에서는 수학 기초가 부족한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개인지도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신입생 및 2학년 학생들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JAMP 과학 센터에서는 생물학, 화학, 유기학, 물리학 등 학생들에게 과학 과목에 대한 학습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Dr. Kay Hong 교육대학 교수는 한국학생들이 대학 내 학습 도움을 주는 센터를 활용하면 성적관리고 잘 할 수 있고 동시에 영어 실력도 많이 향상이 된다고 강조하고 개인 과외 형식으로 무료로 제공이 되니 많이 이용 할 것을 추천 하였다.

텍사스주립대는 2011년 서울에 미국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인 텍사스 ELITE Language Center를 설립하였으며, 국내에서 6개월간 ESL대학준비 영어를 이수를 하면 토플을 면제를 받고 동시에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대학수학 등 총 12학점 교양학점을 이수해 국내에서 한 학기를 마치고 텍사스주립대로 진학하는 시간과 비용이 절감이 되는 독특한 미국 주립대 유학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매년 수시모집(1월), 정시모집(3월), 후기모집(7월)을 진행하고 있으며 레벨테스트 및 면접을 통하여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고 입학 문의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