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신문: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 취업 연계 댈러스 캠퍼스 개교

서울경제신문에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 취업 연계 댈러스 캠퍼스 개교 “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64RLN0RJS (2022-04-20)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인근에 위치한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 Dr Mark Rudin 총장은 학생들의 취업 및 인턴쉽 연계를 위하여 댈러스 메트로폴리탄에 Texas A&M-Commerce 댈러스 캠퍼스를 개교한다고 밝혔다.

이번 달라스 캠퍼스 개교를 통하여 학생들은 3학년 때부터 댈러스 캠퍼스에서 수업도 듣고 동시에 댈러스 다운 타운 내 다양한 회사에서 더 많은 인턴쉽 및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미국에서 네 번째로 큰 댈러스 메트로폴리탄은 미국에서 가장 큰 항공사인 American Airlines을 비롯하여 도요타 미국본사, JP Morgan 금융회사, 세븐-일레븐, 피자헛 등 많은 글로벌기업을 유치하고 있다. 텍사스주립대 교육대학 소속 Kay Hong교수는 “특히 댈러스에서 3시간 떨어져 있는 지역에 테슬라 본사 및 삼성 파운드리 공장 등이 있어 학생들의 취업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Dr. Rubin총장은 “Texas A&M-Commerce 댈러스 캠퍼스 개교는 지역 최고의 산업과 협력하여 취업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다양한 인턴십과 직업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히 전 세계 국제학생들에게 고품질의 저렴한 교육을 제공하는 Texas A&M-Commerce 전통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울에 있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국내에서 6개월간 토플면제 ESL대학준비 영어수업 및 교양학점 취득 후 입학이 보장이 되는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텍사스주립대에 약 600여명의 한국 학생들이 컴퓨터공학, 생물, 화학을 비롯하여 의대예비과정, 간호학, 수의학, 물리치료 등 메디컬 분야 그리고 경영학, 스포츠경영, 비즈니스분석, 심리학, 음악, 미술 등으로 진학을 하였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국내 대학생, 재수생, 고3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후기모집을 진행 중에 있다. 입학 문의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