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 2022학년도 정시모집 진행

서울경제 (2022.1.13) :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 2022학년도 정시모집 진행

출처: https://www.sedaily.com/NewsView/260UM9QWL1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 인근에 위치한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주립대는 2011년도에 국내에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설립을 하였으며, 11년 동안 약 600여명의 학생들이 진학했다.

텍사스주립대 입학 조건은 iBT토플 79 이상, SAT, 고교내신 3~4등급을 요구하지만 다행히 국내에 있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ELITE Language Center에서 6개월 간 ESL 영어과정과 사회학, 심리학, 경제학, 수학 등 교양 과목 12학점 이상을 취득을 하면 토플과 SAT제출을 면제 받는다.

최근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교육원 이전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100% 미국대학 ESL 영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시설을 확장하였으며 교육원 내에서 100% 영어로 진행을 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또한 Texas A&M-Commerce대학교는 학생들이 국내에서 더 많은 학점 취득을 위하여 CLEP시험을 통한 추가학점취득의 길을 마련하였으며, 학생들이 희망을 하면 최대 12학점 추가 학점취득이 가능하여 미국 텍사스주립대 진학 전 최대 24학점까지 취득이 가능해 시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특히 코로나 이후에도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동시에 진행을 하여 학생들이 희망을 하면 국내에서 온라인 수업을 통해 본 텍사스주립대 학점이수 및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다.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를 진학한 한국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학과는 컴퓨터공학, 전기공학, 생물, 화학, 빅데이터분석을 위한 Business Analytics, 글로벌 BM브랜드 매니저를 위한 마케팅, 회계학, 심리학, 간호학, 의대예비과정, 물리치료, 수의학, 음악, 미술 등이며 100여개의 다양한 전공이 있다.

텍사스 주는 삼성 파운드리 공장 설립, 테슬라 본사 이전 등으로 취업이 잘되는 주로 널리 알려져 있고 댈러스 주변에는 AA항공, 도요다 미주본사, Texas Instrument, 벨 헬리콥터 등 다양한 글로벌 회사의 본사가 입주해 있다.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2022학년도 정시모집이 진행 중이라고 밝혔고 개강일은 3월 7일이며, 입학 오리엔테이션은 3월 5일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본원에서 진행이 될 예정이다. 또한 미국 교수진 및 학교 관계자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교육원 관계자는 밝혔다.

2022학년도 정시모집 입학관련 문의는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공인 유학원 및 어학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