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주립대 신설학과 소개 (Business Analytics:경영분석전공)

오늘은 텍사스주립대 경영대에 새로 만들어진 신설학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분야는 빅데이터 (Big data)를 공부하는 Business Analytics학과입니다. 요즘 우리 주변에 너무 많이 데이터가 있으며 그 데이터를 잘 가공해서 정보화하고 상품화헤서 기업의 수익을 증대를 시키는 것이 빅데이터분석이고 마케팅에서 소비자행동분석이나 고객관리에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구글을 통한 지역별, 소득별, 연령별 고객의 집단을 분류하여 우리가 원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도 빅데이터 분석의 한가지 예가 됩니다.

텍사스주립대 경영대는 AACSB경영인증을 받은 대학이며 (세계 상위 5%) 온라인MBA는 US News 3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신설된 Business Analytics학과는 “Business analytics expertise is scarce – ranked second in a Computerworld survey on the most difficult skills to find. McKinsey Global Institute reports that the United States could face a shortage of between 140,000 and 190,000 individuals who possess deep business analytic skills and an additional 1.5 million managers with the skill set to implement the results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는 찾기가 매우 어려우며 맥킨지 글로벌 인스티튜트는 미국은 14 만 ~ 19 만 명의 비즈니스 분석 기술자가 부족하며 향후 150 만 명의 이상의 비즈니스 분석가가 필요하다고 보고했습니다.”

특히 본 텍사스주립대 경영대는 4+1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으며 학부4년+대학원1년으로 5년만에 학부와 석사를 동시에 취득을 할수 있습니다.

입학조건은 잘 아시다시피 (1)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대학준비과정 6개월과정 이수) 및 교양학점을 취득(심리학, 경제경영수학, 화학, 미술사, 경제학원론) 후 미국 텍사스주립대에 1학년 2학기로 진학을 해서 본 경영분석과를 선택하면 됩니다. 본 경영대는 회계학, 재무학, 경영정보학, 마케팅 등 다양한 전공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