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공학과 김진호교수님 한국 교육원 방문

Texas A&M University-Commerce 컴퓨터 공학과 김진호교수님께서 한국 엘리트 교육원을 방문하셨습니다.

김규진, 서호열, 장유슬, 김민지(대학원) 컴퓨터 전공 학생들이 김진호교수님과 간담회를 하였으며 텍사스주립대 졸업 후 진로문제에 대하여 김교수님께서 좋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특히 컴퓨터 공학 전공전 기초과목으로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빅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파이썬언어 공부를 강조를 하셨고 Java언어는 컴퓨터 언어의 기본이기에 사전에 배우고 오면 좋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부산시청 공무원 교육생 텍사스A&M-Commerce 도착

V안녕하세요.

이번주 월요일에 부산 시청 공무원 교육생 9분이 본 Texas A&M-Commerce 대학교에 도착했습니다.

부산시청 공무원대상으로 2019년 글로벌비즈실무역량 해외연수과정을 본 텍사스주립대에서 진행을 하게되었습니다.

이곳 대학교 교수진의 특강 및 댈러스 시청등 지역 방문도 같이 진행을 합니다.

다음주 월요일에는 이곳 지역 경제인연합회와 간단한 세미나도 있습니다.

댈러스 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은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중에 하나이고 매년 전 세계 글로벌 회사 본사가 입주하는 도시 이기도 합니다.

이미 제가 말씀을 드렸지만 도요타본사. 삼성 반도체, 현대해상, 코트라, 세븐일레븐, Dr. Pepper, AA, AT&T, Exxon Mobil  등 다양한 글로벌 회사가 있습니다.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companies_in_the_Dallas%E2%80%93Fort_Worth_metroplex 참고하시면됩니다. 이런 글로벌 회사가 많다는 이야기는 그 많큼 취업이 잘된다는 뜻이겠지요.

이번 부산 시청 공무원들은 왜 댈러스 지역에 글로벌 회사들의 유입이 많고 어떻게 댈러스 주변 시들이 기업 투자유치를 하는지를 배우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이번 부산 시청 공무원 교육생들은 다음주 목요일에 댈러스 공항을 출발해서 금요일에 부산에 도착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