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 학사 편입 안내 (1년반에 졸업)

한국에서 원하지 않은 대학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거나 (학점은행제 학위 포함) 또는 원하지 않는 전공으로 학사 학위를 취득하여 취업이 어려울 경우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학에서 학사 편입을 통한 두 번째 학위를 1년반 만에 단기 시간에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길이 열었습니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에서 6개월 과정을 마치면 토플이 면제가 되고 학사 편입을 위하여 Texas A&M-Commerce로 진학을 할 경우 다음과 같이 총 30학점 전공수업과 12학점 교양수업을 들으면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Second bachelor students are accepted based on their prior degree. Then they have to take approx. 30 hours in their new major here to earn the second degree.  They don’t take all the core curriculum but are only required to take Hist 1301 and 1302 as well as Psci 2305 and 2306.

한국에서 학부 학사를 받은 학생들이 Texas A&M-Commerce에서 어느 전공이든 추가적 두 번째 학사 학위를 받으려면 약 30시간 (10과목) 새 전공분야 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모든 교양과목을 이수를 할 필요가 없으며 미국 역사 (Hist 1301 and 1302) 6학점, 미국정치 (Psci 2305 and 2306) 6학점만을 수강하면 추가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원하지 않은 대학에서 학위를 받은 학생이 다시 학부 학사 학위가 필요하면 이 방법으로 텍사스주립대학으로 가게 되면 42학점 (전공 30, 교양 12)을 수강하면 추가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 학사 학위 취득 후 당연히 OPT를 통한 취업이나 인턴쉽도 가능합니다.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 휴학 후 복학 안내

Texas A&M-Commerce에서 재학 중 군대를 다녀오거나 또는 개인사정으로 휴학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휴학 후 복학을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www.applytexas.org에서 Username과 Password를 입력 후 Texas A&M-Commerce를 선택합니다.
2. 기본 정보를 입력을 한 후 “Readmit (재입학)”을 선택합니다.
3. TAMUC에서 이멜이 오면 I-20가 발급을 하면 페덱스나 DHL로 I-20를 받습니다.
4. 미국 대사관에서 비자를 신청을 합니다.’
– 비자 인터뷰는 면제를 받으며 서류 심사만 합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을 방문하거나 오한아주임 (02-457-4565) 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Texas A&M 텍사스주립대 2020 가을학기 수업 안내

최근 네이버 뉴스도 나왔지만 미국 국토안보부에서 2020 가을학기 100%온라인수업만 하는 대학교 (예: 캘리포니아주립대)는 기존 재학생들은 비자가 최소가 되어서 미국을 떠나야 하며 신입생은 입학허가서는 받지만 비자를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Texas A&M-Commerce텍사스주립대는 모든 가을 학사 업무가 정상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아래 내용은 Texas A&M-Commerce에서 온 가을학기 수업에 관한 내용이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TAMUC is adopting the “Hybrid Model” for Fall 2020.
TAMUC는 2020 년 가을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2. International students cannot register for ALL ONLINE courses in Fall 2020.
국제 학생들은 2020 년 가을에 100% 온라인 수업만을 등록 할 수 없습니다. (즉 반드시 TAMUC캠퍼스에서 대면/비대면수업을 병행해야 합니다.)

3. International students are not permitted by SEVP to study remotely from home countries in Fall 2020 because TAMUC is offering hybrid courses, not ALL online programs or courses.
TAMUC는 2020가을에 개설되는 코스가 100% 모두 다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고 하이브리드 코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2020 년 가을에는 본국(예: 한국)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즉, 반드시 TAMUC캠퍼스에서 코스를 이수해야 합니다.)

4. The Office of International Programs (OIP) will re-issue I-20s to international students with remarks that our university offers the hybrid model and our students are not registered for all online courses. OIP will prioritize re-issuance of I-20s to incoming students for their visa applications. All I-20s will be re-issued by August 4, 2020.
TAMUC 국제 프로그램 사무국은 “우리 대학이 하이브리드 모델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100% 온라인 수업을 수강하지 않는 다는” 표현이 들어가는 말로 유학생에게 I-20을 재발급 할 것입니다. OIP는 비자 신청을 위해 입학생들에게 I-20 재발급을 합니다. 모든 I-20는 2020 년 8 월 4 일까지 재발급됩니다.

5. Work with your academic advisors to choose as many F2F courses as you can find for your Fall 2020 schedule so you can continue to make normal academic progress.
아카데미 어드바이저와 협력하여 2020 년 가을 학기 일정에 대해 최대한 많은 F2F 과정 (비대면수업)을 선택하여 정상적인 학업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요약해서 말씀 드리면 본 텍사스주립대학교 2020 가을학기는 모두 다 정상적으로 운영을 하며 반드시 TAMUC캠퍼스에서 과목을 이수해야 합니다.

미국 텍사스주립대 재학 한국 학생들, 댈러스-포트워스 지역 취업 및 인턴쉽 증가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은 댈러스(Dallas), 포트워스(Fort Worth), 플래노(Plano), 프리스코(Frisco), 어빙(irving) 등 많은 위성 도시를 거느린 미국 내에서 뉴욕, LA, 시카고 메트로폴리탄 다음으로 4번째로 큰 메트로폴리탄이며 인천국제공항에서 댈러스-포트워스 국제공항까지 매일 직항이 다니고 있다.

“전통적으로 댈러스-포트워스 지역은 실리콘밸리 다음으로 IT산업이 발달한 도시로 Texas Instrument, EDS, 삼성전자 등이 입주에 있으며 도요타 미국법인본사, 미국 최대 기업인 Exxon Mobile정유회사 본사도 댈러스지역에 입주해 있다”고 밝혔다. 한국 사람들에게 친숙한 글로벌 회사 본사도 댈러스-포트워스에 많이 집중되어 있는데 “Seven Eleven, Dr. Pepper, Pizza Hut, American Airline, Southwest Airline, PGA Headquarter 등 본사들도 댈러스-포트워스에 위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댈러스 인근에 위치한 명문 미국주립대인 Texas A&M-Commerce 텍사스주립대에 재학중인 한국 학생들의 댈러스-포트워스 지역 취업 및 인턴쉽의 증가가 지목을 받고 있다. 텍사스주립대 내 한국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글로벌 프론티어 코디네이터 겸 교육대학 교수인 Dr. Kay Hong에 의하면 최근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한국학생 2명이 IT산업은 집중되어 있는 Plano 인근 삼성전자에 취업을 했으며, 댈러스에 위치한 미국 내에서 가장 우수한 의과대학인 Southwestern Medical Center에 박사과정에 진학한 학생도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본 대학교 컴퓨터공학은 서상철 Regent 교수, 김진호 교수, 이동은 교수 등 한국인교수들의 적극적인 지도로 한국 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이 눈에 띤다. 김진호 컴퓨터공학 교수는 한국 ETRI출신으로 남다른 학생 지도로 그 동안 LG전자, SK 등 국내 대기업 취업은 물론 댈러스-포트워스 지역 IT회사 취업에도 매우 열정적으로 지도하고 있다.

“텍사스주립대는 Pre-메디컬(예비의대과정), Pre-수의학, Pre-물리치료학, 간호학, 경영학, 회계학, 생물, 화학,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심리학 등 100여개의 학사, 석사, 박사과정의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95%의 높은 취업률과 경제적인 학비로 US News Ranking에서 상위 7%에 속하는 미국주립대라는 평을 얻고 있다”며 “특히 학비, 기숙사비, 식비, 보험료 등을 포함한 1년 총 유학비용이 3,000만원대로 학비와 학교수준 대비기준 미국 전체 랭킹 1% 이내의 명문 미국주립대로 손꼽을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 미술교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텍사스주립대 미술교육전공 국제전형 (SBS CNBC보도기사)

텍사스주립대는 교육학분야에서 텍사스 주 1위 미국전체에서 13위를 차지한 우수 대학으로 알려졌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은 “텍사스 주 전체 교사 인증 시험에서 합격률이 94%정도로 미국 대학 중 최고 합격률을 기록했다”며 “순수아트, 시각디자인, 애니메이션, 그래픽 디자인, 패션디자인 등 다양한 아트&디자인 전공 학생들에게 미술교사자격증 취득을 위한 미술교육이 각광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텍사스주립대 한국교육원 박영진 지도교수는 “미국대학 미대를 졸업 후 교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미국 내 초, 중, 고등학교에서 미술 교사로 근무할 수 있으며, 국내로 돌아오게 되면 한국에 있는 국제학교에서 미술 선생님으로 근무가 가능하여 향후 취업 전망이 매우 좋다”고 설명했다.

미술교육분야에서 교사자격증 및 학사 학위를 동시에 취득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 미술 전공수업 이수와 교육대학에서 교육학 수업을 이수를 하면 된다.

교사자격증 시험 통과 후 교생 실습을 1년간 이수를 하면 미술 교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특히 본 텍사스주립대 아트&디자인 진학 시 국내교육기간 중 수업한 작품을 제출하면 미국 미대교수진의 사전 평가 후 최대 6학점까지 졸업 학점으로 인정해 줌으로써 비용과 시간이 절감된다고 된다”며 “포트폴리오 제출시 학점 인정되는 과목은 DrawingI(3학점)과 Figurative Drawing(3학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텍사스주립대학은 미국 내에서 4번째로 큰 댈러스 다운타운에서 자동차로 약 50분 거리에 떨어져 있는 종합대학으로, 미대, 음대, 간호대, 경영학, 화학, 생물, 컴퓨터공학, 심리학 등 100여개 이상의 학부, 석사, 박사 전공을 가진 명문 미국주립대학이다. 텍사스주립대학의 아트&디자인 분야는 미술사, 순수미술, 시각디자인, 페인팅, 조각, 뉴미디어, 세라믹, 사진학은 다양한 전공에서 미술학사 학위를 제공하고 있으며 총 18명의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다. 텍사스주립대학 내에 대학 갤러리, 파인아트빌딩, 세라믹 실습실 등 총 4개의 건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시각디자인전공은 다운타운 댈러스 캠퍼스에서 공부를 하게 된다.

Texas A&M 텍사스주립대 Pre-Physical Therapy 물리치료사 프로그램

미국 물리치료사 (Physical Therapist) 란?

한국의 물리치료사와 미국의 물리치료사는 많이 다릅니다. 미국의 물리치료사는 대학원 석사과정을 졸업한 사람이며 한국의 물리치료사는 전문학사 혹은 학사 졸업한 사람입니다. 따라서 미국의 물리치료사과정은 학부에서 생물학 또는 Pre-Physical Therapy 과정을 이수를 한 후 물리치료학 석사과정을 가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호칭도 물리치료사라기 보다는 물리치료의사가 더 가깝습니다.

한국에서 말하는 물리치료사는 의사의 오더를 받아서 물리치료행위를 하는 보조역활 이 강하다면 미국에서 말하는 물리치료사는 의사의 오더 없이 스스로 진단하여 물리치료행위를 하는 것으로 의사의 역할이 더 강하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의 물리치료사는 석사 졸업자이고 보통 한국처럼 의과대학 준비하다가 물리치료사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의사의 오더 없이 스스로 진단하기 때문에 미국에서의 물리치료사는 의사 역할이 많으며 직접 엑스레이 촬영이나 MRI촬영등도 물리치료사가 스스로 오더를 내리는 시스템입니다.

미국에는 약 250여개의 물리치료학 대학원 과정이 있으며 미국에는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해서는 학부4년 대학원 2~3년 총 6~7년이 걸립니다.

  1. 4년제 대학 졸업 및 Pre-Physical Therapy 관련 과목 이수
  • CAPTE (The Commission on Accreditation in Physical Therapy Education)- 물리 치료 교육에 대한 인증위원회 기준에 맞는 물리치료학 교육
  1. 대학원 물리치료학 석사 또는 DPT (Doctor of Physical Therapy) 과정 이수
  • 입학 조건: GPA, GRE, 기타
  1. FSBPT에 시험 접수 후 NPTE (National Physical Therapy Exam) 시험 합격

Texas A&M 텍사스주립대 Pre-Physical Therapy 물리치료사 패스웨이 프로그램이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립대는 생물학과에 Pre-Physical Therapy 물리치료과정을 제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내 물리치료학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립대 Pre-Physical Therapy 물리치료사 패스웨이 과정의 특징은 미래 물리치료사 지망생들이 국내에서 6개월 대학준비영어과정과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교양강좌 이수 후 토플이나 SAT없이 바로 텍사스 주립대 Pre-Physical Therapy 과정으로 진학 하는 장점이 있으며 국내에서 이수한 교양학점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립대 진학 후 졸업 학점으로 인정이 되어서 졸업도 앞당기는 장점이 있습니다. 텍사스 주에 있는 대표적인 Top 랭킹 물리치료 대학원 과정은 본 대학에서 약 1시간 떨어져있는 Texas Woman’s University와 University of Texas Southwestern Medical Center—Dallas가 있습니다.

Texas A&M 텍사스주립대 Pre-Medical 의대 패스웨이 프로그램

미국 의대과정이란?

미국 의대는 4+4라고 부르며 의과전문대학원 과정으로 일반적으로 학부 4년제에서 생물학, 화학을 전공하면서 Pre-Medical (메디컬) 과정을 공부하고 학위 취득을 하며 의과대학 진학 후 다시 4년을 공부하게 됩니다. 따라서 미국에 학부생을 둔 부모님들이 자식이 미국 의과대에 다닌다는 이야기를 가끔 하시는 경우가 있으신데 그것은 대부분 사실이 아닙니다.~~ 즉, 일반적으로 미국에서는 학부에 의대는 없습니다.

미국에는 약 150개의 의과대학이 있고 대부분 미국 의대 입학은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을 요구하지만 약 47개의 미국 의과대학에서 뛰어난 외국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미국 의대 진학을 하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년제 대학 졸업 및 Pre-Med 관련 과목 이수
  2. MCAT (Medical College Admission Test) 의과 대학 입학 시험 통과
  3. 경력 및 봉사활동
  4. 기타

예를 들면 미국에서 가장 큰 의과대학 중 하나이고 텍사스 주 댈러스 위치한 UT Southwestern Medical School 입학조건은 거의 만점에 가까운 학부성적과 뛰어난 MCAT성적 및 각종 관련 경력과 봉사활동을 요구하고 경쟁률이 매우 높습니다.

 

Texas A&M 텍사스주립대 Pre-Medical 의대 패스웨이 프로그램이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립대는 화학과와 생물학과 내에 Pre-Medical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미국 내 의대 진학에 필요한 과목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립대 Pre-Medical 패스웨이 과정의 특징은 미래 의대 지망생들이 국내에서 6개월 대학준비영어과정과 대학수학, 심리학, 경제학, 사회학 등 교양강좌 이수 후 토플이나 SAT없이 바로 텍사스 주립대 Pre-Medical 과정으로 진학 하는 장점이 있으며 국내에서 이수한 교양학점은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립대 진학 후 졸업 학점으로 인정이 되어서 졸업도 앞당기는 장점이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을 통해 진학한 양**학생은 UT Southwestern Medical School 바이오 메디컬 박사과정에 진학을 한 사례도 있습니다.

11월 3일 삼익아트홀 TAMUC 음악 장학금 입학 오디션 실시

안녕하세요.

지난주 금요일 (18일) 이곳 미국 Texas A&M University-Commerce (TAMUC) 캠퍼스에서 음악 부학장이신 Dr. David Scott교수와 2020 음악전공학생 입시오디션 관련 회동이 있었습니다.

11월 3일 7호선 학동역 근처인 서울 삼익아트홀에서 오전 9시~1시까지 TAMUC 음악콩쿠르를 진행을 하며 오후 1시~6시까지 2020 입학생을 대상으로 장학생 선발 오디션을 실시합니다. 본 장학생 오디션에 선발이 되면 학생들은 $1,000의 장학금을 받고 동시에 1년 학비가 약 900만원대로 국내 학비 수준으로 절감이 됩니다. 이번 오디션은 미국대학에서 직접 음대 부학장님이 오셔서 진행을 하시게 되었습니다.

많은 호응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exasA&M-Commerce 공대소개 및 김아람 한국 학생 장학생 소식

,

Texas A&M University-Commerce캠퍼스는 분주하고 한국 학생들도 열심히 학업에 열중을 하고 있는 모습니다.

생물학, 화학, 컴퓨터공학, 전기공학, 수학, 물리학이 있는 이공과대학에 새로운 브로셔를 보고 알려드립니다.

본 Texas A&M University-Commerce캠퍼스 이공과대학은 HP, Cisco System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며 동시에 다양한 장학금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장학금도 많아서 Aram Kim (김아람) 한국 학생이 Dennis Quane Memorial Scholarship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텍사스 주립대학은 최소 $1,000 장학금을 받으면 등록금이 Out of State 등록금에서 In State 등록금으로 바뀌어 1년 기준 약 900만원대의 등록금만 지불을 하면 됩니다. 거의 국내 학비 수준입니다.

내년도 2020 학생 모집이 시작이 되었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에서 가장 안전한 대학 캠퍼스

Texas A&M University-Commerce 텍사스 주에서 가장 안전한 대학 캠퍼스

친애하는 라이온 커뮤니티,

저는 텍사스에서 5 번째로 안전한 대학 캠퍼스로 최근 지정된 뉴스를 공유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캠퍼스 커뮤니티의 안전은 항상 최우선 과제이므로 이 지정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본교는 전체적으로 라이온 가족 구성원이 안전하고 지원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친절, 시민 및 포용의 정신을 장려하려는 모든 사람의 노력에 감사합니다.

우리를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대학 경찰서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는 그들의 헌신에 감사하지 않습니다. 아시다시피 UPD와 캠퍼스 운영 및 안전부는 중요한 안전 경고를 보내고 캠퍼스 안전 리소스에 액세스 할 수 있는 Lion Safe 앱을 개발했습니다. 휴대 전화로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은 경우 다운로드 하십시오. Google Play 또는 App Store에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총장 마크 루딘

Texas A&M University-Commerce Among Top 10 Safest College Campuses in the State

Dear Lion Community,

I am proud to share the news of our recent designation as the 5th safest college campus in Texas!

The safety of our campus community is always our priority, so this designation comes as no surprise. Our university as a whole is committed to providing an environment where each member of the Lion family feels safe and supported, and weappreciate everyones effort to promote a spirit of kindness, civility and inclusion.

We send kudos and sincere thanks to our University Police Department who works tirelessly to protect us. We are beyond grateful for their dedication. As you may know, UPD and the Department of Campus Operationsand Safety developed the Lion Safe app that will send you important safety alerts and provide access to campus safety resources. Please download the app to your phone if you haven’t already. You can access it at Google Play or the App Store.

Mark Rudin

President